티스토리 뷰

갑작스런 복통 원인

갑작스런 복통 원인 무엇인가?

혹시 갑작스런 복통을 경험한 적이 있던가요? 회사나 학교를 가는 중에, 회의 중 또는 시험중이나 면접 중 등에 급작스럽게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한다면 정말 곤란합니다. 특별히 화장실을 찾으려고 해도 나타나지 않거나 약을 가지고 있지 않는 상황이 많기때문에 그저 참을수밖에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복부에 발생하는 통증(pain) 즉, 복통은 대수롭지 않게 넘기기 쉽다.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이를 일상의 일부처럼 여기기도 한다. 하지만 안일하게 넘어가야하지 말아야 할 복통 증세들이 있다고 합니다.

 

갑작스런 복통 원인 증세는?

1. 체중 감량이 동반된 통증(pain)

다이어트 시도를 하지도 않는데 체중이 감소된다면 이 역시 질병이 있을 수 있는 신호일 수 있다고 합니다. 뜻하지 않게 나날이 체중이 줄어들고, 배까지 아프다면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만성 췌장염, 크론병, 암 등의 경고 신호일 수 있으니, 병원 검진을 받아보도록 해야합니다.

 

2. 사라지지 아니하고 유지되는 통증(pain)

 

만성적으로 복통이 나타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3개월 이상 꾸준히 배가 아프거나 통증(pain)이 지속된다면 만성복통인데요. 이와 같은 복통은 설사, 변비, 음식 섭취 시 심해지는 통증(pain), 복부팽만감 등을 동반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일반적인 이유인데, 그밖에도 유당 불내증이 있거나 위 마비처럼 보다 지독한 질환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위 마비는 주로 제2형 당뇨병의 다른 질병으로 나타납니다.

 

최근 3개월 이상 배가 계속 아프다면 위장 전문의를 만나 염증성 장 질환이나 셀리악병과 같은 질환이 없는지 확인해보고, 이와 같은 질환이 없다면 전혀 다른 까닭은 없는지 검사를 받아보아야 한다.

 

3. 메스꺼움이나 구토가 올라오는 통증(pain)

속이 메스껍거나 구토 증세가 동반된 복통은 장폐색, 위장염, 신장결석, 파열된 난소낭종, 궤양, 심장마비 등이 근원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 이틀 정도에 그친다면 과식이나 식중독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일 확률이 높지만, 이보다 오래 계속된다면 병원을 찾도록 해야합니다.

 

4. 혈변과 함께 나타나는 통증(pain)

입을 통해 나오게되는 피에 비해 항문을 통해 출연하는 피는 변비 때문일 것이라 생각하며 가볍게 넘기기 쉬운데, 전문의의 검사가 요구되는 부분입니다.

 

변에 혈액이 섞여 나올 땐 항상 적색을 띠지 않습니다. 타르색이나 검은색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변의 색이 어둡다면 소화기관의 특정한 부위에 출혈이 발생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대장염, 게실증, 치질, 위궤양 출혈, 위장암 등이 출혈과 함께 나타나는 복통의 근원으로 꼽힙니다.

 

단, 특정한 음식이나 약물 복용으로 변의 색이 어두울 수도 있으니, 자신이 먹고 있는 음식이나 약을 먼저 체크해보도록 합니다. 블루베리나 사탕무와 같은 음식 혹은 철분제나 비스무트 성분의 약 등이 변의 색을 어둡게 만듭니다.

 

5. 갑작스럽고 격렬한 통증(pain)

뜬금없이 힘있는 복통이 나타날 때도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특별히 특정한 부위에 한정돼 통증(pain)이 위급하게 나타나고, 신체를 구부리거나 아픈 부위를 눌렀을 때 숨을 쉬기 어려울 정도로 아프다면 반드시 전문가의 협조를 받도록 해야합니다.

 

이는 담석증이나 신장결석, 맹장염 등이 근원일 수 있다고 합니다. 궤양, 췌장염, 담관 폐색 등도 갑작스러운 통증(pain)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질환들은 매우 힘있는 통증(pain)을 일으키지만,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고통스럽습니다.

 

지금까지 갑작스런 복통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가 일상 생활을 하면서 쉽게 놓치는 질병들, 조기에 증상이 나타날때 치료를 하셔서 건강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143
Today
10
Yesterday
15
링크
TAG
mor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